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컴퓨터 예약 종료 방법

by 피노미놈 2020.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노미놈입니다.

최근에 코로나 영향으로 집돌이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영화를 보는 시간이 많아졌네요. 또한 넷플릭스 달고 살기 때문에 저는 침대에 누워서 영화나 미드를 자주 보곤 한답니다. 하지만 영화가 끝나면 다시 침대에서 내려와서 컴퓨터를 붙잡고 종료를 하는데 너무 귀찮아서 컴퓨터 예약 종료 하는방법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굉장히 간단하게 편리하게 사용하는 기능이라서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굉장히 초간단하게 20초면 설정할 수 있으니까 차근차근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1. "윈도우 키" 를 눌러서 검색창에 "실행"을 검색해서 아래 화면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키 + R 단축키 도 실행창 불러오기 가능)



2. 실행 창에서 " shutdown -s -t 초" 를 입력해 줍니다. 꼭! 초 단위로 입력해 주셔야 됩니다.아래 화면에 보시다시피 저는 60 입력했기 때문에 60초를 설정했다는 것이며 즉 1분 뒤에 컴퓨터가 예약 종료되도록 설정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아래와 같이 1800 을 입력하면 1800초 즉 30분 후에 예약 종료가 된다는 말입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4. 모니터 오른쪽 하단에 아래와 같은 "로그오프하려고 합니다." 라는 알림 창이 뜨면서 자동 종료 예약이 걸리게 됩니다. 



5. 반대로 예약 종료 취소 방법도 알아야겠죠? 취소 방법은 " shutdown -a "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해제가 된답니다. 



6. 아래 캡쳐본과 같은 "로그오프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뜬다면 예약 취소가 완료되었다는 말입니다!



 

다들 잘 따라 해보셨나요? 굉장히 간단하고 심플하게 컴퓨터 자동 예약 종료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shutdown -s -t 초" 를 매번 입력하기 귀찮아서 메모장에 적어놓고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그리고 영화 볼 때 사용하는 단축키 기능으로 영화 시작 전 넉넉하게 3시간으로 10800초로 설정하고 본답니다. 다들 컴퓨터 예약 종료 단축키로 귀찮음을 덜어봅시다!



반응형

댓글